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한방센터 등록일 2019.11.25 09:32:18 조회수 50


http://beautynury.com/news/view/86414/cat/10/cat2/10800


대한화장품학회는 지난 22일 LG사이언스파크 내 ISC통합지원센터에서 ‘제45차 정기총회 및 2019 추계학술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사업목표로 설정했던 화장품 학술활동 강화, 국제 경쟁력 강화, 학회지 위상 강화 등에 대한 진행 상황도 공유됐다. 이번 학술대회부터는 화장품 과학기술상 중 우수발표상을 선정해 시상도 진행됐다.


조완구 대한화장품학회장은 “여의치 않은 상황이지만 올해 영문학회지 창간호를 발행할 예정”이라며 “학회의 사단법인화는 잘 진행되지 않고 있으며 연구 독려를 위해 이번 학술대회에는 구두 및 포스터 발표에 대한 시상을 하고 내년에는 논문상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 박선규 원장은 “우리나라는 세계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날로 커져가고 있으나 단순히 한류, K뷰티만이 화장품산업의 성장동력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며 “대한민국 화장품 분야의 꾸준한 연구개발과 독창적인 아이디어, 그리고 성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화장품 자체에 대한 경쟁력을 갖췄으며 화장품학회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돼 화장품산업 발전을 위한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대회에서는 화장품 소재 등 연구 개발 관련 내용이 다수 발표됐다.


한국콜마 강학희 원장은 ‘K뷰티 글로벌 경쟁력 제고 전략’을,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 김민선 소장은 ‘일본의 소재부품 수출규제 극복을 위한 정부 정책 방향’ 발표를 통해 눈길을 끌었다.


강학회 원장은 “유통시장이 급격하게 변하며 최초로 선보이는 히트제품이나 재구매가 일어나는 스테디셀러 제품이 중요해졌다”며 “신제품 풍 상위 5% 제품의 매출 비중이 56%에 이르는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한 스테디셀러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음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19년 해외 시장동향 분석 세미나’ 개최
이전글 대구시 ‘K-뷰티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수출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