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K뷰티, 뷰티 본고장 유럽서 ‘브랜드 가치’ 다졌다
작성자 한방센터 등록일 2019.11.11 10:07:39 조회수 45

http://www.beautynury.com/news/view/86183/cat/10




K뷰티, 뷰티 본고장 유럽서 ‘브랜드 가치’ 다졌다

‘K뷰티인유럽’ 성료…보그(Vogue NL) 협업으로 호응


KOTRA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함께 10월 29~31일 3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K뷰티인유럽 2019’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뷰티의 프리미엄화(化)를 위한 취지로 2017년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3회째를 맞았다. 국내 유망 K뷰티 기업 30개사와 현지기업 약 120개사가 참가했다.


독일, 네덜란드 외에도 스웨덴, 스페인, 벨기에, 프랑스, 영국, 크로아티아, 헝가리, 루마니아, 폴란드 등 유럽 18개국에서 바이어가 몰려들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K뷰티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기 위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이벤트가 확대됐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선 기업간 거래(B2B) 수출상담회와 B2C 소비자 체험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B2C 소비자 체험행사에는 메이크업쇼, 제품 테스트존, 브레인스토밍존 등 다양한 홍보부스가 선을 보였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선 ‘보그 네덜란드(Vogue NL)’와 함께 한 컬래버레이션 행사가 이어졌다. KOTRA는 보그가 샤넬,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브랜드와 쌓은 현지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활용해 체험형 이벤트를 기획했다.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만들어, 각 제품 콘셉트에 맞는 바이어, 저널리스트, 인플루언서, 구독자를 초청해 제품시연, 네일아트, 메이크업, 스킨타입 분석하는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보그 뷰티 전문가의 유럽·네덜란드 트렌드 강연을 비롯해 K뷰티 산업현황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국과 유럽 뷰티시장을 서로 이해하도록 돕는 자리였다.


행사는 보그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됐다. 사전 현지홍보로 행사 내용과 참가기업을 다룬 기획 기사도 온·오프라인에서 게재됐다. 행사에 참가한 인플루언서들은 제품·브랜드를 체험하고 소셜미디어에 즉각 포스팅해 호응을 얻었다.

 

참가업체의 한 관계자는 “보그와 진행한 컬래보레이션으로 세계 뷰티시장에서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K뷰티의 위상은 한층 높아졌다“며 ”K뷰티가 아직 낯선 일부 유럽 소비자에게 한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김윤태 KOTRA 유럽지역본부장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 K뷰티의 브랜드 가치가 유럽 전역으로 확산해 나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대구시 ‘K-뷰티 활성화 심포지엄’ 개최…수출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이전글 피부 전문가가 만든 '닥터.JSK', 대구백화점 입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