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문재인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집중적으로 육성”
작성자 한방센터 등록일 2019.04.30 14:12:56 조회수 78


~문재인 대통령이 시스템반도체와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3대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정책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29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3대 분야를 중점 육성 산업으로 선정해 우선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이 분야가 한국경제의 새 성장동력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문재인 대통령.

그는 “혁신경제로 나아가기 위해 제2 벤처붐 조성에도 특별히 역점을 기울여야 한다”며 “벤처창업과 투자 열기를 확산할 수 있도록 스케일업 전용펀드 조성, 엔젤투자와 크라우드펀드 활성화 등 정책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투자가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SK하이닉스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에 120조 원, 삼성전자가 시스템반도체에 133조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은 반가운 소식”이라며 “앞으로 기업투자가 더욱 활발히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경제 둔화 등 대외여건이 악화하지만 한국경제의 기초체력은 튼튼하다고 진단했다. 외환보유고 등 국가경제의 거시지표가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경제성장률이 2분기부터 점차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적극적 재정정책을 펼쳐야 한다는 뜻도 보였다.

문 대통령은 “국가재정을 활용한 적극적 경기 보강 노력은 대외경제의 하방위험을 낮추고 실물경제와 내수 진작을 위해 꼭 필요하다”며 “한국의 국가재정은 국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 가운데 매우 건전하고 확장재정을 운용할 여유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경제는 타이밍”이라며 “국회가 조속히 정상화해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 예산안을 빨리 심사해 처리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125288


다음글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성황`… 뷰티산업 메카 자리매김
이전글 '러 수출길 열리나'·뷰티기업 280만달러 수출 상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