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대구한의대, '기초과학연구소 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11.04 11:33:46 조회수 464

대구한의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장호경)는 2일 오후 경산삼성캠에서 '기초과학과 융합연구'란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제14회를 맞는 기초과학연구소 학술대회는 대구지역의 중추적인 산업으로 육성이 기대되는 의료산업의 과학화를 위한 기초과학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학술대회다.

이 날 학술대회에서는 ‘심장학과 전기전자공학의 융합 급성심장사 고위험군 예측연구’(이 전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한방의공학과), ‘
한방산업과 융합연구’(도은주 박사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임상지원센터), ‘발명과 특허정보의 이해’(김문성 박사 특허청 정보통신심사국 심사관), ‘IT기반 융합기술의 현황과 전망’(이상윤 박사 대구테크노파크기업지원단)이라는 순서로 발표가 진행됐다.

이 전 교수의 ‘심장학과 전기전자공학의 융합 급성심장사 고위험군 예측연구’ 주제발표에서 전기전자공학의 첨단 신호처리 기법을 접목한 급성심장사 고위험군 진단 방법들과 국내 최초로 시도되고 있는 심장전기자극시스템을 접목한 첨단진단 방법을 소개해 융합연구의 새로운 영역의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술대회를 주최한 기초과학연구소 장호경 소장은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축척된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기반을 구축과 다학문간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지식도출과 연구성과의 효율적 활용으로 학제간 융합연구가 다양하게 이루어 져야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는 1995년 설립된 이래 기초과학분야인 수리학연구부, 물리학연구부, 화학연구부, 생명과학연구부, 통계학연구부, 정보처리연구부에서 34명의 교수와 6명의 객원연구원이 다양한 학문과 연구분야를 연계해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음글 대구·경북권 테크노파크 서울에서 기술투자설명회 개최
이전글 약초및 한방관련 뉴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