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한방 의료관광 활성화방안 본격추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3.18 11:13:59 조회수 511


* 한방 의료관광 활성화방안 본격추진 * 

문체부, 복지부와 협조 상품 개발-판촉 본격화



특화된 한방의료관광 상품으로 '글로벌 한방코리아' 이미지를 구축하는 등 고부가가치 융복합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들이 정부주도로 본격 추진된다.

16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방의료관광, MICE산업, 크루즈관광 등 고부가가치 융복합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들을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한방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보건복지부와의 협조를 통해 ‘한방의료관광 활성화방안’을 마련하고, 의료관광 분야 중 한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분야로 ‘한방’을 특화시켜 ‘글로벌 한방코리아’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방의료관광협의체를 구성해 다양한 의견개진을 통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한방의료관광 상품 개발 및 판촉, 홍보대사 위촉 및 홍보마케팅 등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문체부는 이를 통해 2010년도에는 1만5000여명의 한방의료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크루즈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크루즈 선사를 대상으로 국내항을 모항 또는 기항으로 하는 유치활동 및 팸투어 등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선상에서의 입국심사 진행, 기항지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크루즈관광객들의 편의 도모 및 한국 방문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최초로 복수기항 8회 및 부산을 준모항으로 하는 크루즈선도 19회 운항될 예정이며, 총 크루즈 150편, 크루즈관광객 15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문체부는 크루즈 유치 및 홍보마케팅 강화, 크루즈 수용태세 개선 및 유관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2013년에는 크루즈 200편, 크루즈관광객 30만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다음글 기능성화장품 심사방향 '한 눈에'
이전글 한약재 유통관리강화및 불량의약품 회수율 제고방안마련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