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고령자 한방테마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3.17 10:43:44 조회수 1398

고령자 한방테마 프로그램 운영

대구TP 한방산업지원센터, 한달간 무료 진료 체험
 

기사입력 | 2009-03-06

(재)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변준석 센터장)는 지난 3일 대구시니어체험관 사업단과 고령친화사업 육성을 위한 협약(MOU)를 체결하고 3월 한 달간 노령인구를 위한 한방테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사회로 이미 들어선 지역의 노령인구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해 각종 행사시 한방센터의 소프트웨어(의료 진단, 건강 기능성 식품)와 대구시니어체험관의 하드웨어(시설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소외받고 있는 노령인구를 위한 복지에 새로운 모델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3월 한 달간 운영되는 한방테마 프로그램은 한방 무료 진료 체험, 한방차 강의 및 시음, 시니어 맞춤형 마사지 및 메이크업 등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재)대구TP 변준석 한방산업지원센터장은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가 대구시의 주요 관심사로 부각되는 시기에 전국에서 가장 뛰어난 인프라를 가진 한방산업을 지역 시민들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방산업의 과학화를 통한 성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가 지난해 말 집계한 65세 이상 노령인구는 23만 2천5백명으로 대구시 인구(2백4십9만여명/외국인 제외)의 9.3%를 차지하고 있어 국제연합(UN)이 고령화 사회라고 정의 내린 7%를 훨씬 상회하고 있다.

이기동기자

 

ⓒ 경북일보 & kyongbuk.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글 한약재 유통관리강화및 불량의약품 회수율 제고방안마련
이전글 복지부 "화장품 R&D 올해 40억 지원..2013년 1조 수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