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뉴스

우리나라 한방제품의 국가경쟁력은 한방산업지원센터가 책임지겠습니다.

home 커뮤니티HOT 뉴스

[뉴스스크랩]5년내 글로벌신약 후보물질 개발지원...과기부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8.01.04 18:33:57 조회수 951
정부가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신약후보 물질 발굴을 위해 질환별 지원에 나선다.

과학기술부는 종양, 혈관질환, 관절염 등 9개 질환을 대상으로 신약후보물질 발굴사업을 추진하기위해 총괄기획 및 질환별 전문기획에 착수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지난 8월 수립된 범부처 차원의 신약개발 R&D 추진계획에 따르면 과기부는 후보물질 도출, 산자부와 복지부는 비임상·임상시험 지원 관련사업을 전문화하기로 했다.

이에 과기부는 내년부터 신약후보물질 발굴사업을 점진적으로 추진, 5년내 글로벌 신약후보물질 도출을 목표로 질환별로 150억원을 5년간 지원하게 된다. 우선 내년엔 60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총괄기획은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질환별 기획은 건국대학교, 서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화학연구원 및 디지털바이오텍이 각각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총괄기획에는 각 질환별 기획연구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질환별 투자 우선순위 설정을 위한 평가기준, 사업단 추진전략 및 신약개발지원센터 설립방안 등이 포함될 계획이다.

또 각 질환별 기획에서는 해당 질환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타당성을 검토하며 국내역량에 기반한 추진전략 등을 도출할 예정이다.

과기부는 이번 기획연구 결과를 토대로 우선 지원 대상 질환이 확정되면 추진 연구기관을 공모방식으로 선정,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신약개발에 착수할 방침이다.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임혜정기자 heather@inews24.com ""
다음글 [뉴스스크랩]정부, 한국인 주요 9개 질환 신약개발 지원
이전글 [뉴스스크랩]대구시"바이오와 실버산업 주도할 것"
 목록